▲ 지난 26일 기독교한국신문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지키고자 하는 총대 일동’ 명의로 게재된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님께 묻습니다’ 질의서. ⓒ천지일보(뉴스천지)

한기총 총대들, 질의서 게재해
박승학 목사, 의혹에 정면반박

[천지일보=차은경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내에서 이영훈 대표회장이 최근 상정한 정관개정안을 통해 장기집권을 꾀하고 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한기총 언론출판위원장 박승학 목사는 제기된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나섰다.

한기총은 지난 3일 임원회를 열고 공동대표회장 체제를 골자로 하는 7.7정관개정을 추진키로 하고 개정안을 마련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이영훈 회장이 정관 개정을 통해 장기집권을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29일 한기총 언론출판위원장인 박승학 목사(정관개정위원회 전문위원)는 제기된 의혹이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했다.

박 목사는 공동대표회장 제도가 실현 가능성이 없다는 우려에 대해선 공동대표회장을 교단 몫으로 배정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200개 교회 이하 군소교단의 회원 자격을 다음 회기부터 제한하는 것은 형평에 어긋난다는 데 대해선 검증되지 않은 신생교단들 중 기준이 있어야 한다고 반박했다. 회원권 제한 및 제명 규정이 과하다는 주장에 대해선 한기총 공동체 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차단하려는 취지라고 전했다. 에큐메니컬 교단 영입을 위해 제1장 총칙 제3조에서 ‘용공주의’ ‘종교다원주의’ ‘동성연애 배격’이란 문구를 삭제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한기총 정관 제 1장 제4조에 살아있는 조항이라고 했다.

지난 26일 기독교한국신문에는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님께 묻습니다’라는 제목의 질의서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지키고자 하는 총대 일동’ 명의로 게재됐다.

성명에서 총대들은 이영훈 회장이 7․7정관 개정을 통해 “장기집권을 하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개정정관에는 (7개 대형교단 각 1인 및 군소교단 대표 2인의 상임회장 9인 중) 대표회장을 3인 선임하게 돼 있다”며 “지금의 교단장들은 5월과 9월 옷을 모두 벗지만 (이영훈) 목사님은 여의도총회의 총회장을 계속할 것이므로 (이영훈) 대표회장만 남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정황을 볼 때 목사님이 장기집권을 꾀하고 있다는 것을 한기총 총대 뿐 아니라 한국 교계가 모두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총대들은 시행세칙에 신설된 회원권 제한 및 제명 규정, 총칙 제3조에 ‘용공주의’ ‘종교다원주의’ ‘동성연애 배격’ 등의 문구를 삭제한 것 등을 문제 삼았다.

한편 한기총 회원교단과 단체들은 사실과 다른 보도에 대해 강력 대처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