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늘푸른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재오 공동대표가 지난 4일 대구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늘푸른한국당 대선후보인 이재오 공동대표가 지난 4일 대구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으로 한 시대가 정리된 것이고 부패하고 무능하고 탐욕스런 보수의 시대가 끝났다”며 “이것은 제왕적 대통령제가 가져온 필연적 결과며 이러한 비극의 마침표를 찍는 새로운 대안이 바로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왕적 대통령제를 바꿀만한 인물은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를 주장하는 사람”이라며 “보수 후보 중에서 유승민 후보는 분권형엔 생각이 없고 4년 중임제만 주장하고 있으며 홍준표 후보는 개헌에 별다른 생각이 없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또한 “후보 모두 사람만 바꾸고 현재의 권력을 유지하겠다는 것인데 이것은 제왕적 권력에 대한 향수”라며 “박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해 의미를 모르고 개인의 출세 기회로 생각하는 정치적 리더십”이라고 지적했다.

이재오 대표는 “정치인은 자신의 모든 역량과 경력에 집중해 나라를 위해 어떤 일이든 하겠다는 철학을 밝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박 정부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박근혜 정부가 지난 4년 동안 4대강 비리를 찾아도 아무것도 나온 게 없다”며 “국가의 백년대계로 봐서 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