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유치원 교사가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자료를 활용해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교육청)

유치원생 발달 단계 맞춰 48편 제작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교육청이 유치원생들의 안전교육을 위해 재구성한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자료’ 48편을 유치원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생활·교통·재난·보건·신변·중독예방 등 위기 상황별로 제작한 기존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자료를 유치원생들의 발달 단계에 맞춰 재구성됐다.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자료는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내용과 방법으로 구성됐으며, 이번에 재구성한 자료를 통해 유아들이 어려서부터 안전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고 안전습관을 생활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편 성남 은솔유치원은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자료를 활용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교사와 유치원생들은 안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교실의 높은 곳, 위험한 곳, 기타 조심해야 할 장소, 물건 등에 안전딱지를 붙이는 등의 놀이학습을 했으며, 안전생활에 대해 그림으로 표현하고 발표했다.

최종순 원장은 “요즘은 아이들이 먼저 나·침·반 5분 안전교육을 하자고 말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생활습관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창호 도교육청 재난예방과장은 “유아들이 안전교육을 통해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안전습관이 형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