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O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현판식 모습. (제공: 인천도시공사)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인천도시공사 콜센터가 ‘ISO9001 : 2015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국제적 인증을 수행하는 인정기관인 ㈜지써티 인증원은 지난달 28일 인천도시공사 콜센터에 대해 현장 심사를 거쳐 10일 최종 ISO9001인증을 했다고 밝혔다.

인천도시공사가 이번에 ISO9001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인천도시공사 전화상담 서비스’다. 공사는 지난 2월부터 외부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받아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했다. 이를 통해 국제규격에 맞게 표준화·체계화해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평을 받았다.

2016년 6월 개고한 공사 콜센터는 주택하자와 관련된 전문상담사를 배치해 하자민원상담, 임대주택 입주안내, 해피콜서비스 등 가장 민감한 민원사항에 집중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1일부터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정책을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 상담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으며 공사가 제공하는 임대주택정책, 입주절차정보, 주택공급정보, 개인맞춤형정보 등을 콜센터(1522-0072)와 대표번호(260-5000)로 편리하게 상담하실 수 있도록 했다.

공사 이승우 사업개발본부장은 “공사 콜센터가 생긴지 1년 박에 안됐지만, 고객만족을 위해 국제품질시스템 규격 체계를 갖추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품질향상과 상담역량강화 등을 통해 고객만족증대가 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