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광주신용보증재단, 6억원 특례보증 협약 체결
최대 2000만원까지 보증… 1년간 대출이자 2% 지원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북구는 광주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담보능력이 부족한 저신용 영세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2017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4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은 북구에서 5000만원을 출연하고 광주신용보증재단에서 북구 출연금의 12배인 6억원을 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 한다. 이에 소상공인들에게 광주은행을 통해 최대 2000만원 한도로 대출을 지원하며 북구는 대출일로부터 1년간 연 2%의 이자차액을 보전한다.

신청자격은 북구에 사업장이 있는 소상공인으로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상시근로자 9인 이하인 업체 ▲도·소매업 및 음식업, 서비스업 등은 상시근로자 4인 이하인 업체이며 휴·폐업중인 업체는 제외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특례보증지원 사업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경제적 뒷받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바탕을 이루는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