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제 의왕시장이 2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수상식에서 지방자치 공로부문 대상을 받았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의왕=배성주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2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수상식에서 지방자치 공로부문 대상을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수상은 16만 의왕시민과 7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혁신적인 시정을 펼쳐 모든 면에서 시민이 만족하는 수도권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시장은 민선 5, 6기 의왕시장을 연임하며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의왕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 시장은 관광 자원이 없었던 의왕시에 레일바이크를 성공적으로 개장해 수도권 관광명소로 만들었고, 각종 규제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창의적 발상으로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친환경 첨단자족 도시 건설을 선도하고 있다.

작년 4월 개장한 왕송호수 의왕레일바이크는 1년 만에 내·외국인 25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국내 유일의 호수순환형인 의왕레일바이크에는 왕송호수 이외에도 주변에 자연학습공원과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밀집돼 있어 가족과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김 시장은 매년 어린이날 전후로 열리는 의왕철도축제와 레일바이크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올해까지 왕송호수에 짚 라인과 음악분수대, 미디어 체험관을 설치해 레일바이크가 경쟁력을 더 높여 수도권 대표 관광명소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 시장은 의왕시를 전국 최고 수준의 노인·아동복지와 교육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었다는 평가도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