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호텔조리과 과정 실습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커피바리스타과 및 호텔조리과 과정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학생들은 심화과정을 통해 핸드드립 추출방법에 대해 연구와 개발하는 실습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드리퍼의 추출방법을 연구해 커피의 맛과 향기를 풍부하게 추출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창작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한 무생채와 정갈한 비빔밥 심화수업을 진행한다. 현장과 동일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롯데호텔의 천덕상 조리장 등 전문 셰프 교수진과 함께 실습 위주의 트렌디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심화과정을 통해 수업시간 외 필요한 디테일한 전공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며 “조리에서는 현재의 트렌드에 걸맞는 음식조리비법을 연구하고 커피바리스타에서는 최적인 커피맛과 향기를 찾기 위해 추출방법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학생 개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호텔 및 외식업체 인턴십 활동, 무료특강을 통한 요리자격증 취득 등 실무 경험과 스펙을 쌓으며 요리 및 제과제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 서양요리, 호텔한식, 호텔일식, 호텔중식, 외식창업),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 빠띠시에, 베이커리창업),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호텔바텐더, 카페창업), 식공간연출학과 과정(푸드스타일, 식공간연출, 웨딩파티플래너) 등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