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사진.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민축제인 ‘2017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희망’이란 주제로 국채보상공원 일대에서 대구의 봄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15일 대구시는 올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컬러풀페레이드와 5000여명의 대구시민이 참여하는 도전대구! 도심점령! 시민희망콘서트, 거리공연, 도심거리나이트, 예술장터, 푸드트럭 축제 등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구성, 국채보상로 일대를 붉게 물들일 예정이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킬러콘텐츠인 ‘컬러페레이드’는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약 2km 구간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107개 팀 6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펼쳐진다.

‘모디라~ 컬러풀, 마카다!~ 퍼레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퍼레이드는 지난해와 달리 축제 첫날 한 번만 펼쳐진다.

시는 대구 축제학교 운영과 참여 신청 팀에 대한 컨설팅 등을 통해 질적 수준을 높이고 시상분야에 해외부, 다문화부 신설 등을 통해 글로벌 축제 분위기를 더욱 강화해 왔다.

특히 펴레이드 전 구간에 조명시설을 강화하고 관람객 편의를 위한 계단식 객석 확대와 구간별 전광판 설치, 퍼레이드 개막행사 전후를 출발 대기 장소에서부터 본부석과 관광객을 위한 각종 공연과 퍼포먼스 전개로 대기 시간의 지루함을 해소한다.

올해는 미국 걸스카우트팀, 러시아 전통무용팀, 필리핀 힙합댄스팀 돈주앙팀, 일본 요사코이 댄스 팀 등 7개 해외팀과 필리핀, 파키스탄, 일본, 몽골 등 12개의 다문화팀이 참가해 전통 의상과 춤·소품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서울시를 비롯한 다른 지역 19개 팀도 지역의 명예를 걸고 퍼레이드 경연에 참여하고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와 2.28대구민주운동기념사업회도 올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 새롭게 선보이는 100인 동상 퍼포먼스로 참여해 ‘고귀한 대구정신’을 퍼레이드에 녹여낼 예정이다.

지난해 백미는 대구의 역사와 다양성을 보여 준 구·군 퍼레이드로 올해도 역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용과 구성으로 다시 한번 더 ‘축제를 통한 대구 발견’이란 재미와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거리공연 구간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중앙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D․A․E․G․U Zone으로 정하고 Zone별로 특화된 거리공연을 펼친다. 해외전문 공연, 자매도시, 지역예술가, 국내 전문가팀 등의 참여를 확대하고 에든버러 축제를 넘는 총 220개 팀의 다양한 거리공연이 양일간 대구 중심에서 그 매력을 발산한다.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전국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록 & 비보이 경연대회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에서는 ‘컬러풀 푸드 트럭’과 ‘컬러풀 아트마켓’, ‘대구기업홍보관과 구·군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는 종각 앞을 중심으로 대안예술시장과 연계한 예술작가들의 창작 수공예품 전시, 그림과 사진 갤러리, 캐리커처 그리기, 액세서리, 조각품, 생활소품 판매 등 컬러풀 아트마켓을 운영하고 컬러풀축제, 후원기업 및 구·군 홍보관도 운영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는 더 화려하고 다채롭게 준비한 만큼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시민’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세계적인 축제로서 그 위상을 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