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신보재단, 사드 피해기업 138개 업체 융자지원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와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인해 피해를 본 관내 138개 업체 소상공인에게 40억원의 정책금융 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업체당 평균 지원 금액은 약 3000만원으로 업종별 숙박 및 음식점업이 77%, 도소매업 20%, 기타 피해업종 3%로 그 뒤를 이었다.

인천시는 우리나라의 사드배치 결정에 따른 중국의 강도 높은 경제제재 조치 단행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드 피해기업에 대한 긴급 경영안정 융자지원사업’을 지난 3월 21일부터 실행하고 있다.

융자지원대상은 중국의 한한령으로 피해를 입은 관광숙박·식당업, 관광 버스업, 그리고 중국 수출거래기업 등으로 보증기간은 5년 이내로 신청기업이 직접 결정하며 융자지원 금액은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현재 “사드배치로 인해 중국으로부터 직·간접적인 경제 제재 조치가 진행되고 있어 소상공인들이 자금난과 경영란에 어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관내 피해 소상공인들이 적기에 필요자금을 지원받아 경영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경제정책과 및 인천신용보증재단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