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안산드림TV 개국 1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제종길 안산시장(왼쪽 2번째)과 ‘특집 안산시흥맘모여라’ 회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엄마들이 생각하는 안산’이라는 주제로 육아, 교육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제공: 안산시)

제종길 시장 ‘안산시흥맘모여라’ 회원들과 육아·교육 토크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 소셜방송 안산드림TV가 지난 16일 개국 1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특집 안산시흥맘모여라(네이버 카페, 안시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제종길 안산시장과 안시모 회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엄마들이 생각하는 안산’이라는 주제로 육아, 교육, 가계경제, 도시환경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교육도시 안산과 인재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제종길 안산시장은 “숲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창의력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 시를 지속적으로 숲의 도시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어떤 시책을 이끌어 가겠냐는 질문에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보육여건을 더 많이 지원해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많이 늘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현장 생중계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동 시청자수 200여명을 기록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후 영상은 네이버TV, 카카오TV,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한편 안시모(대표 박미경)는 7만 3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안산·시흥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로 엄마들의 출산, 육아, 교육정보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 지난 16일 안산드림TV 개국 1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제종길 안산시장(가운데)과 ‘특집 안산시흥맘모여라’ 회원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