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정교육감이 CDSP 학위수여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교육청)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9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 소재 CDSP(Church Divinity School of the Pacific)에서 한국인 최초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1893년에 설립된 CDSP는 미국과 캐나다 신학대학원연합회 승인위원회로부터 인가받은 학교이며 목회신학석사(MDiv), 신학연구석사(MTS), 목회학박사(DMin)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CDSP 이사회는 이 교육감의 교육자와 성직자로서의 뛰어난 리더십은 물론 헌신과 봉사 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대한성공회 사제, 성공회대학교 총장, 국회의원, 통일부장관, 주민직선 교육감으로 집무하면서 보여준 교육개혁, 민주정신, 정의구현, 통일을 향한 열정과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재정 교육감은 “그동안 민주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함께한 분들의 영광으로 생각하며 특히 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롯해 이 땅에 민주주의를 뿌리내리기 위해 애쓰셨던 분들, 분단 극복을 위해 애쓰셨던 분들, 교육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분들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계기로 교육, 종교, 사회 분야에서 양국 교류협력을 촉진하는 지도자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