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택 대전시장이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주문 사항을 언급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이 22일 “새 정부가 역점 추진 중인 제4차 산업혁명을 대전시가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은 대전은 물론 우리나라 전체를 발전시킬 과제”라며 “이를 우리시가 선도려면 지역특성을 감안한 논리와 명분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권 시장은 “우리가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 위치를 선점하려면 치밀한 준비와 구체적인 세부계획이 마련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 역량을 결집할 비전선포식 등 민간협력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해 더욱 힘을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역설했다.

이어 권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업무지시 1호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우리시도 이에 발맞춰 동조화 계획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정부가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큰 의제를 설정해 추진할 것”이라며 “우리시는 이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정책을 공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일자리정책의 취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질적 고용대책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적극 대응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권 시장은 일자리정책과 연계된 청년정책 강화를 주문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가 추진 중인 청년정책 중 일자리카페, 청인지역, 청년전당 등 청년공간 확보계획이 주목받고 있다”며 “각 부서의 협치로 중첩되는 부분을 찾아 상호 보완되게 충분히 검토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권 시장은 지난주 대청넷(대전청년네트워크) 비상(飛上)대책회의 내용을 설명하면서 “24시간 열린 공간, 청년이 주인되는 공간을 마련해 미래를 준비토록 도와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빠르게 움직이는 새 정부에 맞춰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충청권광역철도, 갑천친수구역, 옛 충남도청 등 정부지원이 필요한 시 핵심사업이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