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가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4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종식 평화걷기대회’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세계평화선언 4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종식 평화 걷기대회
“평화 이루지 못하면 인류 멸망… 모두가 평화 가족 돼야”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이 시대에 가장 큰 일은 평화입니다. 전쟁종식입니다. 평화를 이루지 못하면 인류의 멸망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런 현실을 알면 우리는 모두 평화 가족이 되어 함께 평화를 이뤄 나가야 합니다.”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는 25일 서울 송파구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4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종식 평화 걷기대회’ 기념사를 통해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는 것은 이 시대에 태어난 우리의 사명”이라며 이같이 외쳤다.

이 대표는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경험을 토대로 전쟁의 참혹함을 설명하며, 현직 대통령들을 향해 평화 일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지구촌에서 법률 최고의 전문가들로 21명을 구성해 10조 38항의 국제법 제정을 마무리했다”며 “전직 대통령을 만날 때마다 자기 임기 때에 만났다면 좋을 뻔 했다면서 후회했다. 현직 대통령들은 그 위치에 있을 때 평화를 이루는 일에 함께 하지 못한다면 후대에 후손들이 원망할 것”이라고 말했다.

HWPL은 지난해 3월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 세상을 이루기 위해 무력위협 및 침략 금지, 종교 간 분쟁해결, 평화 문화의 전파 등 10조 38항으로 구성된 ‘전쟁종식 세계평화 선언문’을 발표하고 각국 대통령과 법조계, 종교계, 교육계, 여성, 청년들과 교류하며 국제법안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이 대표는 “가만히 있다고 누가 평화를 갖다 주는 것이 아니다. 지구촌 25바퀴를 돌면서 전·현직 대통령과 대법관, 대학 총장, 단체장, 언론보도진을 만나 평화 일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며 “이 세상에서 그 누구도 하지 못했고, 할 수 없던 일을 지금까지 해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상에 권세나 물질이나 이런 것을 탐했다면 많은 경비를 소모해가며 이런 일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세계평화의 일은 누구 개인의 일이 아니고 어떤 회사의 일도 아니다. 이 평화의 일을 방해한다는 것은 지구촌의 적이 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2013년 5월 25일 ‘세계평화선언문’ 공표 이후 매년 5월 25일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청년이 주축이 되어 시민들이 주도하는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선언문에는 국가, 인종, 종교를 초월해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빛과 비와 공기처럼 서로를 사랑하고 평화를 이루자는 내용이 담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