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사이버보안전공 김희석 교수, 강은숙 교수, ㈜파수닷컴 컨설팅사업본부 전략사업부 전무이사 윤덕상.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 세종캠퍼스와 ㈜파수닷컴(파수닷컴, 대표 조규곤)이 상호 발전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고도화·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분야의 인력 양성, 연구 협력 및 공동연구 공동 기획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의 상호 협약 주요 내용은 ▲사이버보안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관련 협력 지원 사이버보안 전공 학생의 인턴쉽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사이버보안 분야 연구 협력 및 IT보안 제품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교류 사이버보안 기술 정보 상호활용을 위한 인력 교류 및 공동 세미나 사이버보안 관련 협력연구과제의 도출 및 추진 등이다.

고려대 사이버보안학과장인 강은숙 교수는 “데이터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파수닷컴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신생학과지만, 정보보호 관련 업계 및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사이버 보안 교육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수닷컴 윤덕상 전무는 “파수닷컴이 지난 17년 동안 쌓아온 정보보안 분야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국가 차원의 인재 육성은 물론, 보안 기술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응용수리과학부 사이버보안전공)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 국가정보원이 후원한 ‘2017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는 대학의 암호기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관심을 고취시키고, 미래 우수 암호 인력 양성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암호 동아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