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통의동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열린 국민권익위 업무보고에서 박범계 분과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깊은 반성과 통찰이 필요”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29일 공직사회의 반부패 척결이 지난 9년 동안 후퇴했다고 지적했다.

이날 박범계 국정기획위 정치·행정분과위원장은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연수원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지난 2008년 이명박 정부 출범하면서 당시 국민고충처리위원회, 국가청렴위원회, 행정심판위원회가 통합하면서 국민권익위가 출범했지만, 국제투명성기구가 발표하는 부패지수의 급락 등 지난 9년간 후퇴를 거듭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 점에 대해 깊은 반성과 통찰이 필요하다”며 “실제로 부패 척결, 반부패 정책의 입안과 시행의 문제에 대해 권익위와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은 지난 7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경험하지 못한 훌륭한 혁명을 이뤄냈다”며 “국민은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한 이유로 부패와 비리를 청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부패 기득권 세력에 대한 청산을 제대로 이루어내는 일이야말로 새로운 정부의 중요한 국민의 지상명령이자 과제”라고 덧붙였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김영희 국민권익위 행정관리 담당관, 김인종 인원조사 기획과장, 황호윤 서울민원 사무소장, 김의환 고충처리 국장, 임윤주 권익개선 정책국장, 권태성 기획조정 실장, 안준호 부패방지 국장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