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교육환경개선·공교육·안양희망창조학교 등 창의혁신에 투자 
시, 보조금 180억 3000만원 편성… 명품교육도시 안양지향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교육경비보조사업 대응지원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청주관 2017년 대응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교육환경개선, 공교육 활성화, 안양희망창조학교를 포함한 창의혁신 등의 분야에 주안점을 두고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교육경비보조금으로 180억 3000만원을 편성했다.

이 중 냉·난방기 교체, 화장실개선 등 교육환경 개선 분야에 80억 6000만원이 편성됐고 2개교(명학초·귀인초) 다목적체육관 건립비로 18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공교육 분야는 권역별 영어체험센터 5개교(달안·안양·관양초, 부안·신안중학교)에 교육시설 개선 및 프로그램 운영비로 5억 7000만원, 과학·수학·예술분야의 영재교육 지원에 3억 2000만원을 책정했다.

또한 안양희망창조학교사업에 지난해보다 2억원이 증액된 20억원을 편성해 올해 초·중학교 53개교를 지원한다. 안양시 교육브랜드로 정착된 안양희망창조학교는 학생들의 재능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창의 및 체험프로그램을 각 학교 및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운영으로 만족도가 높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미래를 위한 투자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교육에 대한 투자라며 교육환경 개선을 통한 학업성취 능력 향상으로 명품교육도시 안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