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가 개인택시 사업자의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구·군 및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합동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차량청결상태와 정비상태, 각종 부착물 부착 이행여부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12일 대구시는 개인택시 전체 1만 68대를 대상으로 대구스타디움, 호국로(국우터널 방향), 달서구 환경시설공단 앞 3곳에서 실시되는 이번 일제 점검을 통해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하고 선진 교통문화 정착 및 택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택시운전자격증명 게시, 부제표시 위·변조 여부 등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준수사항의 위반여부 ▲교통불편신고 안내문 등의 각종 부착물 ▲청결과 차량 도색 상태 ▲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한 등화장치와 안전벨트 작동여부 등 차량 정비 상태 등이다.

시는 점검에서 개선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과 계도조치를 하고 차량 외부 표시사항 미이행 등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차후 재점검과 과태료 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점검에서는 달구벌 친절택시 스티커 부착 여부도 확인함으로써 친절택시 사업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정칠복 대구시 택시물류과장은 “택시는 대구의 얼굴로 도시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이라며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일제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