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안중근 추모 국제전시 공모전 포스터. (제공: 의정부시)

영웅 안중근 애국정신…순국 107주년 기념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영웅 안중근과 아시아평화를 주제로 한 국제초대전시, 전국디자인공모전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디자인협회가 주관해 순국 107주년을 맞이, 민족의 영웅 안중근의사의 삶과 투철한 애국정신, 나아가 동양평화상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의정부시가 추진하고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 건립과 중국에서 제작된 안중근의사 동상이 의정부시에 설치되기를 염원하는 뜻도 담고 있다.

경기도디자인협회와 중국 야오낭성 산업설계가협회, 세계 8개국 유명작가 140여점의 국제초대전작품과 전국디자인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180여점 등 총320여점이 전시된다.

아울러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의 협조로 안중근의사 관련 소장 자료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전국디자인공모전을 통해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과 나라사랑은 물론 아시아평화사상이 전국 적은 많은 국민들에게 새롭게 인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를 위해 강병돈 경기디자인협회장이 중국 하얼빈을 방문해 확인한 자료를 바탕으로 기획했으며 국제대학교 최영복 교수를 추진위원장으로 위촉했다. 해외작가 초청과 섭외는 강남대학교 최호천 교수가 맡았으며 전시지원과 총괄기획은 신한대학교 김기순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디자인공모전은 전국 대학에서 총200여점 작픔이 응모됐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4점, 특별상 1점, 특선 38점, 입선 119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평화 상징 포스터.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