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전시장 2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가운데 22일 개막식에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22~23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전시장 2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 중이다.

22일 개막식에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인이 최고의 애국자”라며 “이 같은 자리를 만들어준 KB국민은행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을 칭송하고 존경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공공 부문에서 선도적으로 일자리를 만들어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개막식에는 윤종규 국민은행장,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최성 고양시장, 홍보대사 김연아,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회장,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 소영민 육군 제대군인지원처 처장,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2회째를 맞은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