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주석 국방부 차관이 27일 경북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마을회관에서 성주·김천지역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제공: 사드원천 무효 공동상황실)

[천지일보 성주=송성자 기자] 서주석 국방부 차관이 27일 경북 성주군 소성리를 방문해 주민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했다.

소성리 마을회관 부녀회장과 마을 주민은 “국방부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기 위한 자리니 언론은 자리를 비켜 달라”고 요구해 이날 간담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국방부 관계자 4명과 성주·김천지역 주민 및 원불교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여했던 한 주민은 “서주석 차관은 먼저 대통령 탄핵이 소추된 상황에서 이뤄진 ‘사드 배치 강행’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고 했다.

마을 주민과 원불교 관계자들은 ‘사드 장비 가동 중단’ ‘사드 배치 관련 한·미 합의’ ‘사드 기습 반입’ 등 진상조사 4가지를 요구했다.

서 차관은 “앞으로 진행할 사드기지 환경영향평가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겠다”며 약속은 했지만, 주민의 구체적인 요구엔 답변을 하지 않았다.

국방부는 “사드 기지에 주둔한 국방부 병력과 미군 병력의 고충이 심하다”며 “기지로 진입하는 도로를 열어 달라”고 요구했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간담회를 마치고 마을회관 앞에서 “주민 목소리를 경청했다”며 “주민의 요구사항에 대해 정부 대책 마련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