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필운 안양시장(왼쪽)이지난 28일 안양역사 내 설치된 ‘당산은 기부하는 나비천사’라는 생명을 형상화한 나비계단(기부계단)을 아이들과 함께 손을 잡고 걸어 내려오고 있다. (제공: 안양시))

㈜효성·코레일 안양역 업무협약… 안양역사내 설치
생명상징 나비계단 이용누적금 연말 소외계층 전달
이필운 시장 “지역내 나눔문화 조성에 밑거름되길”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지난 28일 안양역사(만안구 만안로 232)내에 기부계단을 오픈했다.

㈜효성의 기부와 코레일 안양역이 맺은 업무협약의 결실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내 나눔문화 조성을 위해 설치했다.

기부계단은 사진·컴퓨터 등을 융합해 생명학적 생명(나비)을 표현하는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김현정 나비작가의 작품으로 ‘애벌레에서 나비로 변화하는 과정이 부활을 상징하는 것처럼 안양시가 4차산업 시대에 나비처럼 아름다운 생명의 도시로 부활하기’를 형상화했다.

기부계단 옆쪽엔 누적 이용자와 적립된 기부금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전광판이 설치되며 차곡차곡 쌓여가는 기부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민들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명당 1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며 기부금은 ㈜효성 직원의 급여나눔으로 조성된다.

연말에 환산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해져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의 자립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단에 시각적, 청각적 재미요소를 더한 기부계단을 조성해 지역 내 나눔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