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강원도 태백시(시장 김연식)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태백을 찾는 관광객에게 정확한 관광정보 제공을 위해 임시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

시는 오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임시 관광안내소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관광객에게 정겹고 실감나는 설명으로 태백의 관광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임시관광안내소는 두문동재, 삼수령 등 2개소로 안내소에는 관광홍보 소책자와 관광안내도 등을 비롯해 시티투어, 시내버스 안내 등의 책자로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특히 오는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개최되는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홍보와 태백 시티투어 버스 안내, 숙박업, 맛집 안내, 태백시 홍보물 배부는 물론 인근의 시·군 도로 정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을 찾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태백의 맛과 멋, 깨끗하고 시원한 여름 도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관광안내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문화관광해설사는 황지연못, 석탄박물관, 용연동굴, 철암역 두저탄장 등 주요 관광지에 2~3명씩 총 14명을 배치해 해설활동을 하고 있으며, 단체관광객 10명 이상 시 태백방문 하루 전까지 신청하면 누구나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