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 비금 하누넘 해수욕장의 일몰 사진 (제공: 신안군)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섬을 찾아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면서 신안의 아름다운 섬들이 하나둘씩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가운 소식에 신안군은 금호고속과 업무협약을 맺고 ‘하의·신의’와 ‘비금·도초’ 섬 여행상품을 개발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고향인 ‘하의도’와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선 중 2위인 ‘신의도’가 삼도대교 개통으로 교통이 편리해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비금·도초도’는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로 유명한 하트해변을 비롯해 내촌마을 돌담길, 이세돌 바둑기념관, 도초 수국공원, 시목해수욕장과 해송숲길, 내월·고란 석장승 등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섬이다.

특히‘세일요트’와 ‘자전거 여행’을 패키지로 구성해 ‘신안 명품 섬투어’ 상품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천여개의 섬마다 각각의 아름다운 색깔을 가지고 있어 이들을 연계해 우수한 섬 여행상품으로 관광객을 사로잡겠다”며 “500만 관광시대 조기실현을 위해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에서 출발하는 섬 여행은 이달 11일, 15일 비금·도초도를 시작으로 18일, 22일은 하의·신의도를 여행한다. 인터넷 예약사이트 버스한바퀴와 전용 콜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신안군은 2017년 CNN 선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행정자치부 선정 아름다운 자전거길과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지정됐다. 최근 TV방송 ‘섬총사’와 ‘주먹쥐고 뱃고동’의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