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DGB대구은행 간부 4명이 상습적인 여직원 성추행 혐의로 조사를 받는다.

대구지방경찰청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5일 대구은행에서 발생한 ‘비정규직 여직원’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사실관계 파악을 위한 조사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대구은행 성추행 사건에 대한 수사를 통해 성추행 등 법 위반 혐의가 드러나면 엄중하게 처벌하겠다”고 밝혔으며 대구고용노동청은 현재 대구은행 내부감사 실시와 성추행 사건조사 결과 등을 요청했고 은행 측의 자료가 미비할 경우 가해자로 지목된 간부 직원 4명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대구고용노동청 관계자는 “대구은행을 상대로 ‘남녀고용평등법’ 위반 사항에 대해 점검을 벌일 계획”이라며 “조사를 통해 법 위반 혐의가 드러나면 엄중하게 처벌을 권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단체는 성추행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를 명백히 밝히지 않을 경우 거래 중단 또는 불매운동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가해자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이 이뤄지면 안된다”며 “성추행 등이 만연한 대구은행의 전반적인 조직문화를 개편해야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대구은행의 비정규직 상습 성추행 사실이 알려지자 대구여성회, 대구경실련 등 시민·사회단체들이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