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녹양중학생들이 의정부시에서 진행하는 쉽게 이해하는 공무원들의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설명을 듣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의정부시가 녹양중 1학년 학생 총 50명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쉽게 이해하는 공무원 이야기’를 진행했다.

공무원을 꿈꾸거나 관심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실시하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9일 경민여중, 지난 4일 송양중, 지난 7일 녹양중학생들이 공무원에 대한 설명, 시청에서 하는 일 등을 소개하고 직접 실제부서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문한 학생들은 의정부시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공무원의 종류, 채용방법, 시청에서 하는 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방송실, 재난안전상황실 등 근무현장을 방문해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부서를 방문했던 학생들에게 간단한 업무 시범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한 응답,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과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까지 전달했다.

의정부시는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공무원 직업체험 교육을 통해 향후 진로탐색과 직업을 선택할 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