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김홍섭 인천중구청장이 지방자치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인천중구청)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가 지난 10일 민선6기 3년의 구정성과를 인정받아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 중구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2주년과 민선6기 취임 3주년을 맞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평가를 통해 모범이 되는 지자체를 표창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는 ▲차이나타운·송월동 동화마을 등 전국적인 관광자원 육성 ▲인천내항 재개발을 위한 초석 마련 ▲북성동·인현동 저층주거지 사업 등 ▲주민 복지사업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조사 한국 지방자치 경쟁력지수(KLCI) 우수지자체 선정 등을 들었다. 또 재임기간 동안 구민과 소통하며 구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에 선정됐다.

김홍섭 중구청장은 “이번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은 그간의 행정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700여명의 공직자를 비롯해 11만 구민이 함께 노력해 얻은 결과”라며 “우리나라 최고의 품격 있는 명품 관광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