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여름방학 과정 무료 운영. (제공: 인천시교육청)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무료 이용‚ 공교육 사이버학습 공간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이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 ‘인천e스쿨’ 여름방학 과정을 운영한다.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이버 학습시스템 ‘인천e스쿨’ 여름방학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e스쿨은 인천시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교육 사이버학습 지원시스템으로 스스로 공부하고 평가하며 정리하는 나만의 학습공간이다. 무학년제의 단계별 학습으로 부족한 학교공부를 보완할 수 있으며 학생과 선생님이 쌍방향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사이버학급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기도 하다.

여름방학 동안 운영되는 ‘일반형-방학과정’에서 우리선생님 개설 반을 통해 부족한 공부 보충과 ‘특별형-방학과정’에서는 사이버학급 운영을 통해 초등학교 2학년 수학과 초등학교 3~중학교 3학년 과목(국어·수학·사회·과학, 영어)별로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진로, 창의력 등 다양한 영역의 EBS 콘텐츠 및 교과학습 콘텐츠를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자율학습’은 연중 이용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