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역외상센터 건립사업 공정률 54.6% 추진중에 있는 경기 성모병원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올 12월 준공 목표로 건립사업 순항 중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가 12일 오후 2시 의정부성모병원 4층 회의실에서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 건립 추진 지원단 점검 회의’를 열고, 건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지원단장인 송유면 경기복지여성실장, 전해명 의정부성모병원장을 비롯한 지원단 위원, 경기도 및 의정부성모병원 관계자 등 16여명이 참석해 건립사업의 추진현황을 검토하고, 현장시찰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지원단 점검 회의에 따르면,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의 현재 공정률은 약 54.6%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2017년 7월 12일 기준).

지금까지 기존 병원건물과의 안정적인 연결을 위한 구조보강 공사를 마쳤고, 먼저 1층 외상소생구역을 완공했다. 현재는 외부 아스콘 포장 공사와 출입통제시스템을 설치 중으로, 이후 헬리패드 설치 공사와 외상수술실 및 병동 리모델링 공사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시 금오동 소재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 지상 5층 연면적 5386㎡ 규모로 들어설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는 국비 80억원, 도비 50억원, 병원 142억원 등 총 272억 원이 투입돼 올해 12월 말까지 준공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교통사고나 추락 등 사고로 인해 광범위한 신체 부위 손상을 입고, 다발성 골절, 과다 출혈 등의 심각한 합병 증상을 보이는 경기북부 중증외상환자를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병원 도착 즉시 치료를 실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외상 소생실, 외상환자 전용 병상, 중증외상환자 전용 수술실, 외상전용 혈관 조영실, 집중 치료실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송유면 경기복지여성실장은 “건립 지원단을 통해 권역외상센터의 건립업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면밀히 점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지원단 의원들의 고견을 적극 수렴해 투명성 확보와 완성도 향상에도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2일 오후 2시 의정부성모병원 4층 회의실에서 관계자들이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 건립 추진 지원단 점검 회의’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