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18일 미2사단장으로 취임하는 데니스 맥킨 소장(MG Dennis S. Mckean)을 환영하고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1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18일 미2사단장으로 취임하는 데니스 맥킨 소장(MG Dennis S. Mckean)을 환영하고 취임을 축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미2사단장으로 취임하는 데니스 맥킨 소장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며 “북한의 핵위협 등 한미동맹의 중요성이 한층 강화되는 있는 아주 중대한 시기에 한국을 잘 아는 맥킨 소장과 함께 돌발 상황이나 현안에 대해 소통하며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니스 S. 맥킨 소장은 “전임 마틴 소장이 안병용 의정부시장과는 특별한 관계라는 말이 기대 이상의 환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의정부시와의 특별한 관계를 행동으로 보이겠으며 미2사단 100주년을 축하하는 음악회 개최와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임 데니스 S. 맥킨 미2사단장은 미국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미2사단 훈련장교, 한미연합사령관 보좌관으로 근무, 지난해 7월부터 미중부사령부 주이라크 안보협력처장으로 근무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