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청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16일∼8월 7일 절감사례 신청
12편 선정 500만원의 시상금품 지급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아파트 관리비 절감을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인천시가 오는 16일부터 8월 7일까지 ‘인천형 관리비 혁신의 공감·참여를 위한 시민 아이디어 및 절감사례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형 아파트 관리비 혁신 표준 가이드라인’ 제작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개최한다. 응모 주제는 아파트 관리비 혁신(순수 절감방안 또는 효율성 증대)을 꾀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로 응모자격은 인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 또는 단체로 구분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 또는 우편, 방문, 팩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단 우편·팩스 접수는 마감일(8월 7일)까지 신청서가 도착해야 한다.

당선작은 창의성·구체성·활용성·비교 절감액 등 심사 기준표에 의거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에서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개인과 단체로 구분해 최종 1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겐 상장과 등급별 최고 100만원에서 최저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와 향후 ‘인천형 관리비 혁신 표준 가이드라인’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건축계획과 공동주택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