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28일까지 인천평생학습관
인천고등학교 재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평생학습관(관장 김창수)이 오는 26~28일 고등학생을 위한 취업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진학’이 목적이 아닌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총 3회 차로 진행된 이번 취업캠프는 ▲채용 정보 알아보기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스킬 익히기 ▲취업선배의 취업준비 Tip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강의는 잡매치 김성욱 대표의 ‘NCS 및 고졸 전형 채용 시스템 알아보기’ 강의로 고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김정명 자기창조연구소 소장의 ‘인사 담당자가 꼭 읽게 만드는 입사지원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자기소개서를 좀 더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면접 합격을 위한 강의에서는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믿음을 주는 발성법 등 취업 면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한다.

오는 28일 금요일 캠프의 마지막 날은 취업캠프 동안에 익혔던 기술을 통해 인사 관련 전문가가 면접관으로 앉아 학생들의 자세와 역량을 평가하는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인문, 이공, 예체능 등 계열을 불문하고 인천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취업캠프의 세부 일정과 신청방법은 인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