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한 행정타운 입주기관 대표들과 시민들이 행정타운 제2진입로 개통을 축하하고 있다. (제공: 용인시)

동부서 앞 금학천 교량 완공

[천지일보 용인=손성환 기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동부경찰서 인근에서 국도42호선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도로가 착공 1년 만에 개통됐다.

용인시는 삼가동 동부경찰서 입구 삼거리 금학천에 폭 24m, 길이 30m의 4차선 교량을 완공, 국도 42호선과 연결이 가능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시청은 물론 동부경찰서·용인세무서·용인우체국 등 행정타운 입주기관 직원과 민원인들의 불편이 줄어들고 시청주변 교통체증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교량부터 42번 국도까지는 인근에 있는 경전철 하부주차장과 하천제방 등을 활용해 폭 7m 길이 210m의 임시 2차로를 건설했다.

이번 도로 개설로 용인~기흥방향으로 중부대로를 이용하는 차량들은 시청을 우회하지 않고 시청역 하부주차장을 통해 동부경찰서로 바로 갈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시청역 하부주차장 이용도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 교량과 42번국도를 직통으로 연결하는 4차선 도로는 역삼구역도시개발사업의 진행에 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용인시 측은 “출퇴근시간에 행정타운 주변이 상습정체를 빚었는데 이번 도로개통으로 행정타운과 경전철 하부 주차장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새로 개통한 용인시 행정타운 제2진입로로 차량들이 들어가고 있는 모습.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