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딜라이브(대표 전용주)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스타강사 설민석의 한국사 강의를 포함해 토종 애니 ‘빼꼼’, 세계최초 그림책 서비스 ‘아이윙’ 등의 콘텐츠를 보강했다고 20일 밝혔다.

설민석의 한국사 강의에서는 1회 ‘일본을 말하다’를 비롯해 한글, 임진왜란, 3.1운동, 한국의 문화유산 등 총 12회로 구성된 ‘설민석의 십장생 한국사’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또 인천상륙작전, 국제시장, 명량, 역린, 광해 등 역사적인 인물과 사건을 다룬 영화를 통해 역사를 더욱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설민석의 영화’ 강의 10편도 업로드됐다.

한편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을 위한 신규 앱도 대거 보강했다.

먼저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고 EBS에 방영됐던 토종 인기 애니메이션 ‘빼꼼’ 시즌 1, 2, 3편과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측불허 코믹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인 ‘정글에서 살아남기 마루의 어드벤쳐’ 시리즈 전편과 특별편 총 53편이 제공된다.

딜라이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교감하고 공유하는 세계 최초 그림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이윙’ 콘텐츠도 이번 정기 업데이트에 포함했다. 그림과 함께 성우들이 동화를 읽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고, 무엇보다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이다.

이 밖에도 레드카펫 엔터테인먼트에서 제공하는 MCN채널 ‘와이파이TV’를 통해 레고세상, 쿠킹토이 등 인기 MCN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BBS 불교방송’ 앱을 통해 2000만 불자들을 위한 포교, 교양 프로그램 163편을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