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8월 14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모습. (출처:연합뉴스)

클래식·연극, 락페스티벌·섬마을 공연, 인공해변과 수영장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올여름 문화와 축제로 시민과 함께한다.

인천시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공연·전시·체험·강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철 본격적인 휴가와 방학을 맞이한 인천시민을 위해 공연 31개, 전시 15개, 체험 및 교육 8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클래식을 즐기는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축제’ 개최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주관하는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축제’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루체뮤직 소사이어티의 발레모음곡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오페라 갈라콘서트’ ▲시립합창단의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 ▲시립교향악단의 ‘베토벤 교향곡 제1번 연주회’를 연다.

아울러 ▲국악관현악과 함께하는 출발! 팔도민요여행의 클레식 ▲오페라 ▲국악 등의 음악회로 청소년이 쉽게 클래식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금·토·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는 ‘황금토끼’ 상설무대가 개최돼 댄스, 음악콘서트 등을 인천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인천연극을 꿈꾸는 ‘인천 비타민연극축제’ ‘15분 연극제’ 개최

개항 후 외국문물의 유입과 함께 서구식 연극의 주 무대였던 인천에서 여러 연극단체가 참여하는 ▲2017 인천 비타민연극축제 ‘연극, 주파수를 맞추고 볼륨을 높여라’가 오는 31일부터 8월 5일까지 수봉문화회관 등에서 진행된다.

또한 극단 엘칸토의 ▲써니의 추억 극단 나무의 아동극 ‘이야기 하루’가 공연된다. 특히 대학로 일대에서 활동하는 젊은 연극인과 ▲인천지역 연극인들이 공동으로 준비한 단막극 축제인 ‘제4회 15분 연극제×인천'은 여러 편의 단막극이 인천아트플랫폼 일대의 카페, 거리, 로비 등에서 15분씩 릴레이로 펼쳐진다.

▶ 아트플랫폼과 한국근대문학관에서 우아한 여름나기

인천역 부근 개항장 일대에 위치한 인천아트플랫폼과 인천한국근대문학관에서는 각종 다양한 전시와 강좌가 진행된다. 아트플랫폼 입주작가들의 개인전시 감상 ▲한국근대문학관에서 ‘우리에게도 명탐정이 있다, 한국 추리소설’ 등 한국문학 관련 강좌를 들을 수 있다.

▶ 도심에서 해변 즐기기 ‘인천 송도해변 여름대축제’

도심에서 해변의 물놀이로 더위를 식히고 싶다면 오는 22일부터 8월 6일까지 ▲송도달빛공원에서 개최되는 ‘인천 송도해변 여름대축제’와 오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 설치되는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열우물경기장과 송림체육관에서는 ‘여름방학 수영특강반’을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는 ‘여름방학 스케이트, 비겨 특강반’을 운영한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으로 관심이 있는 시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 열기 속 축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생활문화축제,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섬마을 밴드 음악축제 개최

올해로 12번째 개최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3일간 펼쳐진다. 저스티스 5 세컨즈 오브섬머 바스틸 씨카웨이브스 허네임블러드 피아 솔루션스 등 해외 뮤지션들과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이디오테잎 킹스턴루디스카 아시안 체아샷 강산에 등 국내 뮤지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지역 생활문화 동아리 80개 팀이 참여하는 ‘인천생활문화축제’는 내달 22일부터 전시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9월 2일 한자리에 모여 동아리의 실력을 발휘하는 시민중심의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섬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섬마을 밴드 6개 팀이 내달 26일 대이작도에서 ‘섬마을밴드 음악축제’를 개최한다.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음악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이다.

이 밖에서 인천 곳곳에서 공연, 전시, 체험, 축제 등 60여개의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부지런한 발품으로 보람되고 알차게 인천에서 여름을 맘껏 즐길 것을 추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