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가 21일 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제공: 충남도)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21일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공익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을 특화시켜 확실한 존재 이유를 찾자”고 당부했다.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도와 공공기관 간 현안을 공유하고 이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충남문화재단 신현보 대표이사, 이종수 역사문화연구원장 등 20명의 공공기관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공기관장 성과계약 인터뷰와 기관방문을 통해 요청한 도정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과제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공공기관 혁신과제인 비정규직 고용개선 종합대책보고에 이어 유사중복 기능 조정, 정보공개 등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도의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 안희정 충남지사가 21일 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토론을 주관하고 있다. (제공: 충남도)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도정 핵심가치인 3대 혁신 3대 행복과제와 양성평등,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 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요청하고 도정의 동반자로서 도와 공공기관의 협업 및 적극적인 공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이 자리를 빌려 시대가 변한 만큼 각각의 기관이 세금을 투입해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확실한 존재의 이유를 찾아달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민간과 시장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과감히 넘기고 공익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을 특화시켜야 한다”며 “국가주도형 개발 논리의 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목표와 비전을 수립하고 어떻게 협력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자”고 말했다.

끝으로 안 지사는 “공공기관별로 각자의 업무영역에서 지금까지는 존재하지 않은 유형에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며 “각 공공기관별 목표와 비전이 확실하다면 도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는 입장에 서 있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 안희정 충남지사가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충남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