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정당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들을 ‘배신자’로 규정한 것과 관련해 ‘막말’이라며 “홍 대표는 머릿속이 ‘조폭식’ 사고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은 22일 논평을 내고 “홍 대표가 한국당을 ‘모선’, 바른정당을 ‘구명정’에 비유하며 ‘막말’을 쏟아냈다”며 “엉뚱한 비유 하지 말고, 더 늦기 전에 깨우치고 반성하고 혁신하라 당부하고 싶다”고 반박했다. 이어 “지금 누가 누구를 걱정할 때가 아니라는 말은 귀에 들어오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모름지기 정치를 하는 이에게 ‘선장’은 ‘국민’이다”이라며 “국민의 ‘총애’를 받아 집권을 한 사람들이 국민의 신임을 배반하고, 이기적 욕심에 눈이 멀어 국민에게 저항하며 반란을 꾀한 장본인들이 바로 한국당 사람들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홍준표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두고 대한민국을 함께 이끌어 갈 경쟁자이면서 동반자가 아니라 평소 ‘적선’으로 생각하는가 묻고 싶다”며 “국민들을 제대로 ‘편 가르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홍 대표는 TK(대구·경북) 민심은 살인범도 용서할 수 있어도 배신자는 용서하지 않는다고 목청을 높인다”면서 “TK 민심을 두고 어떻게 이런 입에 담지 못할 말을 할 수 있느냐”고 쏘아붙였다.

또 “태풍은 ‘국민’이다”며 “태풍에 저항하는 자는 태풍에 삼켜지고 만다. 국민에게 저항하는 한국당은 결국 거대한 민심의 태풍에 침몰할 수밖에 없음이 자명한 이치”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