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 동구(구청장 김성환)가 ‘청춘하라, 청춘셰프 선발 요리대회’ 참가자와 요리대회를 심사할 주민 맛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며 요리에 재능이 있거나 요리분야 경력이 있는 19세 이상 동구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연자는 1차 서면, 2차 현장평가(8월 12일)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주민 맛 평가단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특색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육성과 모델 발굴을 위한 이번 청춘셰프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 ‘2017년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된다.

동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청춘셰프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및 레시피 개발 ▲실전현장 인턴십 ▲청춘셰프 활동 수료식 및 요리전시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셰프의 멘토링과 창업노하우 전달 그리고 창업 시 매뉴얼 브랜드 및 인테리어 분야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1인 요리, 도시락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화된 사회적기업 발굴·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 참여프로그램을 개최하겠다”면서 “주민 친화적 기업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