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올해의 창조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공공혁신 大賞 2년 연속 수상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조적인 경영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17 대한민국 신뢰하는 공공혁신대상은 강력한 리더십으로 조직구성원들의 신뢰 속에서 진정한 혁신을 진행하고 있는 공공분야의 기관 및 자치단체를 선정해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는 상이다.

수상부문은 창조경영, 리더십경영, 지속가능경영, 글로벌경영, 일자리창출, 중소기업지원, 상생협력, 공익안전, 사회책임, 상생협력 부문으로 나누어 선발 표창하는데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창조경영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선 5기 의정부시장으로 취임,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 민주를 위한 소통행정, 서민을 위한 복지행정, 혁신을 위한 창의행정을 4대 시정방침으로 ‘여성친화도시’와 ‘평생학습도시’ ‘가족친화우수기관’ 민원행정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는 등 행복한 명품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민선6기 재선에 성공하면서 경제분야의 혁신적인 비전을 담은 ‘8·3·5 프로젝트’ (연간 800만명의 관광객, 3만개의 일자리, 5조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 에 따른 중장기 플랜을 도전적으로 추진해왔다.

▲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올해의 창조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지일보(뉴스천지)

오랜 숙원 사업인 호원IC를 개통과 전철 7호선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착공, 그리고 개통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미군 반환공여지에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부속병원을 2019년 3월 의정부캠퍼스 개교, 2020년 3월에는 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다.

특히 의정부시 산곡동 396번지에 생동감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뽀로로 테마파크, YG K-POP 클러스터,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스마트 팜 등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년 연속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소신 있게 시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장을 신뢰하고 지원해주신 43만 시민의 덕분”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품고 8·3·5프로젝트의 차질 없는 추진, 맞춤형 복지도시, 문화·예술·관광 도시, 안전도시, 교통중심도시, 수도권 제일의 희망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1200여명의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년 실업을 해소를 위해 2019년까지 1250개의 스타트업 지원과 625개의 신규 일자리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의 중심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를 구축했다. 지난 4월 3일 권역형 복지허브화를 시 전역에 전면 실시해 시민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 각종 민원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시상식이열린 가운데 안병용 의정부시장(왼쪽 5번째)이 올해의 창조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