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활동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산학기관 현장실습을 지원 중이다.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인 한호전은 국내 특1급 호텔을 포함한 국내외 300여곳의 업체 및 교육기관과 산학협력 및 MOU를 지속적으로 맺고 재학생들에게 여름방학 인턴실습, 해외 인턴십 및 해외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한호전은 스위스 BHMS 호텔학교와 강의 교류 및 국제적 감각 고취를 위한 현지 교수 사이먼 리 웰페어, 월터 흐 베르니 특강을 진행했다”며 “80% 이상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호텔관광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호텔서비스 분야 현장전문가 초청특강, 전공심화특강, 산학실습, 자격증특강, 외국어특강 등 학생들이 현장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호텔 서비스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으로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돼도 손색이 없는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편 한호전은 현재 오는 31일까지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 기준은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자체적인 직업선호도 검사와 교수와의 2:2 면접으로 점수를 산출해 선발한다. 반영 비율은 각각 적성검사 20%, 면접 80%다.

또한 2017년도 이전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을학기 입학 모집이 동시에 진행된다. 가을학기 입학은 매년 3월 초에 입학하는 전형적인 입학과정이 아닌 후반기 교육과정이 시작되는 8월 말에 입학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적대가 있는 경우에도 입학 가능하며,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아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경영과과정을 비롯해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항공승무원과정, 국제의료관광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호전 관계자는 “4년제 과정으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이 있어 일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각 지원 분야마다 전공 관련 자격증을 이미 취득했거나 일정 수준이상의 공인어학 성적을 보유했다면 입학 시 전액 장학금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