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에 열린 바다축제에 시민들이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개방형 특설무대 대형풀장에 모여 물총을 쏘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해운대해수욕장 ‘물의 난장 & Night Pool Party’
‘광안리 Dance Party’ 등 14개 프로그램 ‘다채’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부산바다축제가 내달 1~6일 부산 주요 5개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제22회 부산바다축제는 ‘여름은 부산에서, 축제의 바닷속으로’를 슬로건으로 내달 1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다이나믹한 개막 파티를 시작으로 참여행사, 공연행사 등 14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워터카니발 컨셉의 ‘물의 난장 & Night Pool Party’와 축하불꽃쇼로 구성된 개막 파티는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대형 풀장 2개소 및 다양한 살수시설을 설치해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부산바다축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출연진으로는 ‘다이나믹듀오, 씨잼, 판타스틱 플라스틱 머신(FPM), 메킷레인 레이블(루피, 나플라, 오왼오바도즈, 블루, 영웨스트) 등이 참가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개막 파티를 시작으로 부산바다축제는 6일간, 여름 댄스, 록, 재즈, DJ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으로 무더위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부산 해수욕장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물의 난장’(2~3일, 오후 1시~2시)과 ‘Night Pool Party’(2~3일, 오후 7시 30분~9시 30분)는 부산바다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이다. ‘Night Pool Party’는 여름댄스가요(2일)과 록데이(3일)로 진행되며 쿨, 코요테, DJ KOO, 데이브레이크, 칵스, 라이프앤타임, 솔루션스 등이 출연한다.

한편 해운대해수욕장 미포 방면 백사장에는 해운대구청에서 대형 워터슬라이드를 설치해 해운대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야간 달빛수영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시민과 동호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눈여겨 볼만하다. 국내·외 댄스 동호인들이 참여하고 일반 시민들도 참여 가능한 광안리 Dance Party(4~6일)가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 지난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린 바다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백사장 특설무대 대형 풀장에서 열린 ‘물의 난장 & Night Pool Party’에서 힙합가수의 음악에 시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밸리와 라인댄스 파티 및 배우 최여진과 함께하는 줌바 파티(4일), 정열적인 썸머 살사의 밤(5일), 탱고의 밤(6일) 등이 한여름 밤 광안리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국내 거주 외국인 DJ들이 펼치는 신나는 디제잉 경연대회 ‘2017 BeFM Expat DJ Contest’(2일), 청소년 밴드들이 만들어내는 참여형 무대 ‘청소년 밴드경연대회’(3일), 광안대교에서 벡스코까지 부산의 야경을 느끼며 뛰는 ‘2017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이 광안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역주민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속되는 행사도 있다. 국내 최정상 재즈 뮤지션들의 재즈 라이브 콘서트 ‘부산 Sea&Jazz 페스티벌’(4일), 국민가수 현인을 기리는 가요경연대회 ‘현인 가요제’(4~6일), 3인 3색의 유명 성악가와 함께하는 콘서트 ‘열린 바다 열린음악회’(6일), 이색적인 자전거 체험과 축하공연으로 ‘스피닝 파라다이스’(5일) 등이 열린다.

이밖에도 서핑의 메카 송정에서는 서핑 및 패들보드 체험을 할 수 있는 ‘송정 Summer Beach 페스티벌’(4~5일), 장애인 대상의 다양한 스포츠 행사 ‘장애인 한바다 축제’(3일), 청소년 대상 가요·댄스 경연대회 ‘부산 청소년 바다 축제’(6일)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