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청자축제장 우산으로 가림막을 한 분수대에서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 (제공: 강진군)

28일 정남진 장흥물축제 시작해 강진·고흥·무안서 다채

[천지일보 전남=이미애 기자] 남도의 맛과 멋, 흥에 취해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할 여름축제가 전남 곳곳에서 열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28일 정남진 장흥물축제 개막을 시작으로, 29일 강진청자축제와 고흥우주항공축제, 8월 12일 무안연꽃축제가 개막해 일상에 지친 여름 휴가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제각기 특색이 있는 주제로 풍성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축제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다음달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21회 무안연꽃 축제가 펼쳐질 무안군 회산 백련지 일원. (제공: 무안군)

정남진 장흥물축제에서는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 최대의 물싸움을,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는 축제 기간에만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나로호 발사현장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강진청자축제에서는 고려청자 제작 체험 및 ‘청자 경매쇼’를, 무안연꽃축제에서는 100m 연 가래떡 나눔 잔치와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등 무더위를 식힐 이색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축제 안내 홍보물을 공동 제작하고 전국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기차역, 터미널 등에 배부해 여름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정순주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남도 여름축제에서 전남의 자연, 음식도 함께 즐기면서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