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이 29일 오후 2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단체장과 관계공무원을 초청,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 세종시의회)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이 29일 오후 2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단체장과 관계공무원을 초청,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축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각 분야별 단체장과 연구회장들로부터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농․축산업 단체장들은 지역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거점 유통·판매시설 건립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농산물 가공과 농촌문화체험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과 예산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구제역과 사료값 폭등에 따른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시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연내 농·축산업 관련 조례의 제·개정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아울러 “농촌발전과 농민들의 고충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쌀 고품질화 선진사례 현장방문과 토론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