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동해시 대표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하고 스마트 강원관광 DB와 연계하고 웹 표준와 호환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모든 스마트 기기에 호환이 된다. 또 관광객 시각에서 주요관광지 권역별 소개와 먹거리, 숙박, 테마 체험을 메인화면에 위치시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제공: 동해시)

[천지일보 동해=김성규 기자]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동해시 관광홈페이지(지난 2010년 개편)를 올해 4월부터 개편작업을 시작해 지난 1일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단장된 홈페이지는 동해시 대표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하고 스마트 강원관광 DB와 연계하고 웹 표준와 호환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모든 스마트 기기에 호환되도록 운영된다.

또 디자인과 구조를 단순하고 찾기 쉽게, 관광객 시각에서 주요관광지 권역별 소개와 먹거리, 숙박, 테마 체험을 메인화면에 위치시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황윤상 동해시 관광과장은 “이번 동해관광 홈페이지 개편은 관광객이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관광객 중심의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시 관광홍보 창구의 역할을 하는 동해관광 홈페이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이후 매년 관광홈페이지 평균 방문자수는 10만 6000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