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하고 타종식을 진행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이 광복절을 맞아 “152만 대전시민의 애국정신을 드높이고 대전시를 국방산업 등을 주축으로 4차산업혁명특별시로 만드는 데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광복회원과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광복회원과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제공: 대전시)

특히 권 시장은 “최근 새 정부 국정과제에 친환경정책이 대거 포함됐고, 이는 교통분야에서도 두드러진다”며 “트램, 전기자동차 등을 적극 추진, 이를 IoT 등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경축행사는 정선흥 광복회대전지부장의 기념사와 유공자 표창, 경축사, 한빛사랑예술원의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제창과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축식이 끝난 후에는 광복회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원 참배와 오찬 간담회가 이어졌다.

▲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하고 현충원 참배를 진행했다. (제공: 대전시)

이번 경축식에서는 광복회대전지부 김영진, 박수연, 이헌영 씨가 나라사랑운동 유공 시민으로 선정되어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주요 가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광복절을 경축하고 시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하고 소녀의상 앞에서 참배를 진행했다. (제공: 대전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