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병석(대전 서구갑)국회의원이 17일 오후 3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전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대전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서 “적극 협조” 약속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갑, 전 국회부의장)이 17일 “수십년간 이어온 대전·충청지역의 영·호남과의 예산 불균형을 이번에 반드시 바로잡겠다”는 다짐의 말을 했다.

대전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는 이날 오후 3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박병석 의원은“문재인 정부가 지방정부에 가장 앞세워 추구하는 부분이 인사와 예산, 권한인데 대전충청지역은 상대적으로 영호남에 비해 불균형한 대우를 받아왔다는 인식이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면서 “과거 수십년간 내려왔던 이 예산의 불균형을 이번에 확실하게 바로잡는 계기가 되어야겠다”고 강조했다.

▲ 박병석(대전 서구갑)국회의원이 17일 오후 3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전시-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그러면서 박 의원은 “예를 들면 아직도 충남도청의 국가매입에 국가 예산이 반영되지 못한 것은 대전시민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일 것”이라며 “그리 큰 예산도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문 대통령이 공약한 가운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등 몇가지 상징적인 사업, 특히 4차산업혁명은 대전이 맡는 것이 가장 합당하고 대전이 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정부여당이 분명히 인식해주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 박 의원은 “대전에 이렇다 할 대기업이 없기 때문에 대전지역에서 졸업한 인재들이 일자리가 없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데 4차산업혁명을 통해 질 좋은 일자리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특히 청년 일자리 부분에 여당이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엔 권선택 대전시장,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백재현 예결위원장, 윤후덕 예결위 간사,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 박병석·이상민·조승래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전시의회 조원휘 부의장, 이재관 행정부시장, 이현주 정무부시장, 송행수 중구지역위원장, 박종래 대덕구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