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17일 ‘대구시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된 경신고등학교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자사고) 지정 취소 신청안을 원안 가결됐다.

이날 위원회는 교육청 내부위원 6명과 학부모, 언론·법조·교육계 등 사회 각 계 인사 등 외부위원 6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참석 위원들은 학교법인 경신교육재단(법인)에서 제출한 경신고의 자사고 지정취소 사유와 향후 일반고로 전환 시의 학교 운영 계획 등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했다.

그 결과 현재 경신고가 자사고를 운영할 의지가 미흡하고 신입생 감소 추세를 고려할 때 내년도 신입생 유치에 큰 어려움이 예상돼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경신고 재학생의 89.5%가 수성구에 거주하고 있어 대구지역 자사고의 수성구 집중 현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점도 고려됐다.

경신고가 일반고로 전환됨에 따라 법인과 학교는 자사고 재학생과 일반고 신입생의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비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자사고 의무법정전입금을 기준대로 전입하고 기존 재정 운영 계획이 자사고로 입학한 재학생을 위해 투자되도록 적정 투자 계획을 수립할 것을 확인했다.

일반고 전환에 따라 재학생 학부모들에게 충분한 설명을 통해 이해를 구하도록 노력하고 신입생에 대한 정보도 충실히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대구시교육청도 경신고가 학교 교육력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학교가 운영되도록 협력과 지도·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8일로 예정된 관련자 청문 절차를 거쳐 이달 중 교육부에 최종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