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사물인터넷(IOT)의 발달과 인터넷 속도의 비약적인 상승으로 인해 인터넷가입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기가인터넷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이를 둘러 싼 인터넷가입처(통신3사)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통신사 경쟁은 치열해졌지만 소비자들의 입가엔 웃음이 가득하다. 바로 높아진 인터넷가입 사은품 때문인데, 실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금액이 최대 50만원대를 훌쩍 돌파하며, 사상 최대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아는 소비자들은 현명한 인터넷 신청으로 안전하게 혜택을 누린다. 그럼 실속 있고 현명하게 인터넷신청을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무료인터넷’ ‘인터넷신청사은품’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의 검색을 통해 인터넷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 본 후 비교를 진행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특히 관계자는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관계자는 “소비자는 상품을 이용하는 패턴에 따라서 알맞은 결합할인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꼭,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의 전문 상담사와 요금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결합상품 종류로는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이, KT는 총액결합할인, LG U+는 한방에yo와, 한방에home2가 각각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온라인 공식 인증 대리점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무턱대고 인증 받지 않은 대리점에서 인터넷 개통을 했을 경우 소위 말하는 ‘먹튀’ 사건이 발생해도 보상을 받기 매우 어려운 데다 절차 또한 복잡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꼭 인증 된 공식 온라인 대리점에서 가입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56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신청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제주도 왕복 항공권 증정, 문화상품권 추가 지급 등)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카페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