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19일 우포양계농가을 방문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한 권한대행 “철저한 검사로 안전한 계란 유통” 당부
낙동강 수질 개선 위해서 “경남도, 충실히 이행해야”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19일 산란계 농장과 창녕함안보 민생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소통을 위해 나섰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최근 AI에 이은 살충제 달걀 파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란계 농장대책 마련을 위해 창녕에 소재한 한 농장을 방문했다.

한 권한대행은 농장을 둘러보고 도와 군 관계자에게 “해충 방제를 위해서는 기준에 따라 약품을 사용하고 계란 출하 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시중에 안전한 계란이 유통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달걀 소비 위축에 따른 농장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안전한 달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17 을지훈련’이 시작되는 21일 도청구내식당에서 달걀 시식을 지시했다.

앞서 한 권한대행은 창녕함안보를 방문해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로부터 조류경보 ‘관심’ 단계에서의 낙동강 조류에 대한 현황과 대책, 보 운영 상황 등을 보고 받고, 보 시설물과 어도 등을 둘러봤다.

한 권한대행이 현장 방문지로 창녕함안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가뭄 상황, 녹조 발생 현황, 안전한 수돗물 공급 등 전반적인 현황 파악을 위해서라”면서 “수자원공사의 설명을 들어보니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또한, 영남권 젖줄인 낙동강 수질 개선을 위해서는 “국가뿐만 아니라 경남, 부산, 울산, 수자원공사 등 관계기관 모두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낙동강 수질 개선을 위해 “경남도가 해야 할 일은 충실히 이행 하겠다”고 했다.

한편 민생현장 방문을 끝낸 후 연이은 가금류 관련 재난으로 연중 비상근무 중인 경남도 축산진흥연구소와 축산과를 방문해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경남도 축산진흥연구소 축산물검사실을 직접 방문해 달걀의 살충제 잔류 검사 상황을 살피고 “도민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중 상시 방역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19일 축산진흥연구소를 방문하고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