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1시~오후 6시 30분 설명회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인천지역 청년들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1시~오후 6시 30분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2017 공기업 기업 설명회’를 연다.

이날 설명회에는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시설관리공단, 인천항만공사 등 6개 인천공기업과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총 10개의 공기업이 참여한다. 공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기업 소개와 채용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기업별로 설치된 부스에서 기업정보와 채용관련 상담을 직접 제공해 인천 청년들이 공기업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것으로 내다본다.

또한 직무위주 채용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올 하반기부터 공기업 채용에 전면 도입을 앞두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특강도 준비돼 있다.

공기업 설명회 행사 관계자는 “공기업을 한 곳 모아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인천에서 처음이라 지역청년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인사담당자와의 대면상담으로 관심 있는 기업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사전신청은 공동주최 기관인 KT&G 상상유니브 인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