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2017 을지연습’ 실시 중인 의정부소방서 상황실을 방문한 박종철 의정부시의장(왼쪽 5번째)과 시의원들이 훈련 상황을 점검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의회)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의회가 22일 ‘2017 을지연습’ 실시 중인 의정부시청, 의정부경찰서, 의정부소방서의 을지연습 상황실을 방문해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시의원들은 국가 비상사태를 대비하고 국가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하는 2017년 을지연습 현장을 돌아보며, 훈련개요와 주요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어 민·관·군 합동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는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했다.

박종철 의정부시의장은 “최근 잇따른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국가안보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실전같은 훈련을 통해 국가비상 시 완벽한 위기대응 능력을 갖추자”며 “지역 통합방위태세가 굳건히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의정부시의회도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수호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2017 을지연습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전시, 재해, 재난,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지역 안보의 종합적 방위태세 구축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